본문 바로가기

Business's

국내 스타트업 /【야놀자】

안녕하세요. 리네상스의 알면 부자되는 잡다한 지식's 입니다. 

 

(주)야놀자

2005년 창립 이후 2007년 야놀자를 공식 오픈하며 그 서막을 알렸다. 2008년에 종합 숙박 예약 분야 1위를 하고 2009년 야놀자 데이트를 정식으로 오픈하였다. 2010년 모텔업을 공식 오픈하고 2011년에는 야놀자 애플리케이션을 런칭하며 프랜차이즈 사업부를 출범하였다. 2013년에는 네이버와 숙박 콘텐츠 제공 MOU 체결을 하며 대중화의 초석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그야말로 탄탄대로가 아닐 수 없다. 2014년 일하기 좋은 한국 기업 TOP 50에 선정되고 바로 2014년을 빛낸 스타트업 TOP 100에 선정되었다. 창립 10주년인 2015년 중소형 숙박업소 IoT 시스템을 도입하는 업계 최초의 회사가 된다. 2020년 현재까지 (주)야놀자는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매년 성장하며 활발한 MOU를 통해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 고객들의 휴식과 레저를 추구하면서 정작 (주)야놀자는 쉬지 않고 끈임없이 달려가고 있다. 과연 어디까지 그 영역을 넓힐지 주목된다.

 

 

Product (Brand)

야놀자 - 야펜션 - 호텔나우

 

야놀자의 가장 기본은 온라인 숙박 서비스이다. 

 

 

야놀자 프랜차이즈는 국내 최대 규모인 108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H AVENUE 전국 6개 지점 보유. (건대, 이대, 성신여대, 역삼, 부산 광안리, 광안리 해변)

 

HOTEL YAJA는 2030 청춘들을 위한 복합 놀이공간으로 전국 75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HOTEL YAM은 기본에 충실한 경제적인 실속형 브랜드이며 전국 40개의 가맹점이 있다.

 

이밖에도 브라운 도트 41곳, NO.25 전국 31곳의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

 

 

Member

예전 CI가 눈에 뛴다.

대표이사 이수진 (1978년생) 

2015년도에 출판한 리스타트라는 책을 보면 이수진 대표가 야놀자를 설립하게 된 배경과 과거 이렇게 큰 꿈을 어떻게 이루게 되었는지 자세히 기록한 책이 있다. 자서전이라 보면 될 것 같다. 이수진 대표는 월급을 받는 시절에도 자기 사업에 대한 구상을 끊임없이 하며 실천하며 실패를 반복했다고 한다. 책이 발매된 지 5년이 지난 지금 또 다른 야놀자가 되어있다.

이수진 대표는 평범한 사람들과 같은 생각을 하며 끊임없이 노력했다. 앞날이 막막했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 내가 제대로 살고 있나? 세상을 비관하면서도 멈추지 않았다. 이수진 대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노력하며 실패하면 다시 일어서고 실패를 반복하며 계속 도전해왔고 그러한 상황 속에 전화위복이 찾아왔다. 포기하지 않는 신념에 결과가 보이기 시작한 것이고 지금도 계속 도전하고 달려가고 있기에 성공을 반복하며 더욱 큰 도전을 하고 있다.

 

리스타트

소개  : 모텔 청소부로 시작해 숙박업계 1등 기업 ‘야놀자’를 만들기까지! 『리스타트』는 숙박업계 1등 기업 야놀자가 10년간 성공을 향해 달려온 과정을 담고 있다. 막 창업을 할 때의 고민, 1년 차가 되었을 때의 고민, 기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갈 때의 모습, 위기를 돌파해나갈 때의 마음...

이하 생략...

 

 

 

아빠들 삽질하겠습니다

소개  세상에 아빠는 많지만 완벽한 아빠는 존재하지 않는다. 정확한 가이드라인도 없고, 기준도 없다. 그래서 세상 모든 아빠들은 여전히 실수투성이다. 여기, 평범한 아빠 넷이 모였다.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그들은 프로젝트를 고안한다. 시골에 놀이터를 만들어 주는 것. 자연을 가까이서...

이하 생략...

 

 

Family

야놀자 펜션

 

(주)야놀자에프엔지

-야놀자 좋은 숙박연구소

-호텔나우

-호텔업

-야놀자 평생교육원

 

(주)야놀자 M&D (한국 물자조달-유통)

-비품 스토어

 

 

News

-야놀자, 강원도와 코로나 19 피해 극복 위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야놀자, 코로나 19 관련 제휴 점주 상생 지원책 발표.

-야놀자, 해외 여행자 보험 서비스 오픈.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 사업의 위기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해결책 마련과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모습이다. 

 

야놀자, 강원도와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 극복 노력 추진…대표적 민관협력 사례 만들어 나갈 것– 강원도 여행 상품 전용 플랫폼 운영 및 ... more

yanolja.in

 

 

야놀자, 코로나19 관련 제휴점주 상생 지원책 발표

– 주요 영향 지역인 대구∙경북∙제주 내 점주 대상 3월 광고비 전액 환급 – 여행업계 침체기 겪는 제휴점 피해 최소화 위한 상생 ... more

yanolja.in

 

 

야놀자, 해외 여행자 보험 서비스 오픈

– 국내 최대 보험 플랫폼 보맵과 제휴…야놀자 앱 통해 해외 여행자 보험 가입 가능 – 오픈 기념해 선착순 100명 대상 무료 가입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가 ... more

yanolja.in


SNS

ⓕ https://www.facebook.com/yanolja

▷ https://www.youtube.com/channel/UC_7nyGIBuYk6HBBBftbn3kg

 

◎ https://www.instagram.com/yanoljainsta/

 

 

 

Funding

(주)야놀자는 3,970억 원으로 국내 스타트업 중 누적 투자액이 가장 큰 기업이다. 

2014년 120억 - (美) 알토스벤처스, 스톤브리지 캐피털, 사이버 에이전트, IMM인베스트먼트
2015년 400억 - (美) 골드만삭스
2016년 570억 - (中) 힐하우스 캐피털그룹 컨소시엄
2017년 350억 - 네이버
2018년 400억 - 한화 자산운용, 에스비아이 인베스트먼트
2019년 2,130억 - 싱가포르투자청, 부킹 홀딩스

 

 

야놀자는 M&A에 있어서도 굉장히 공격적이다.

2019년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 기업인 가람 정보통신과 씨리얼을 인수했다.

가람정보통신과 씨리얼은 PMS라고 하는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과 온라인 예약 연동을 통한 호텔 운영 및 무인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는 해외 온라인 여행사까지 연동하여 신규 고객 창출과 기존 숙박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우리 펜션, 데일리호텔, 이지 테크노시스까지 인수하였는데 눈여겨볼 부분은 이지 테크노시스는 인도 회사라는 점이다. 2005년에 설립된 이지테크 노시스는 객실관리 시스템 분야 세계 2위인 기업이며 전 세계 160여 개국 13,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하고 있기에 이번 인수로 야놀자는 21,0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게 된 것이다.

최근에는 동남아 최대 호텔 체인 그룹인 젠룸스에 추가 투자를 하며 1대 주주로 올라선 것이다. 사실상 인수한 것이라 봐도 무방 할 것이다. 이렇듯 야놀자는 이미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다.

 

Recruiting

 

 

야놀자 채용 | 원티드

채용 공고, 평균 연봉, 월별 입퇴사자 등의 야놀자 기업 정보를 확인하세요. 지인추천하거나 합격하면 100만원의 보상금까지.

www.wanted.co.kr

 

 

야놀자 회사 홈페이지

좋은 숙박을 연구하고 대한민국 숙박산업을 선도합니다.

yanolja.in

 

과도한 지식은 당신에게 큰 부를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

'Busines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스타트업 /【비버리퍼블리카-토스】  (0) 2020.03.21